새로운 KUDA
1979년 1월 31일, 대한민에 스킨스쿠버라는 새로운 레져스포츠를 소개해드린 사단법인 대한잠수협회는 국민들에게 안전한 잠수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협회로서 대한민국 잠수인의 영원한 동반자가 되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사)대한잠수협회는 ‘잠수’(스킨 스쿠버)를 대한민국 땅에 소개하고 수중자연보호 활동을 통해 수중환경을 지키고 국민의 건전한 여가 및 잠수기술 개발을 위하여 1979년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체입니다.
1979년 설립 이래 40여 년 가까운 기간 동안 수상 및 수중 안전교육, 수난 구조 활동, 수중자연보호 활동 등을 전개 하였고, 잠수 기술 개발과 더불어 잠수교육에도 많은 활동을 하여 공히 대한민국 대표 잠수협회로 성장을 해왔습니다.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과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을 취득하여 잠수교육과 환경운동에 표준을 마련하여 국제적인 단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유사 이래로 대양을 정복하는 나라가 세계를 지배해왔습니다. 대양을 통하여 우리는 호연지기를 길렀고 외세의 침략에 맞서 싸우면서 우리는 역사위에 굳건히 서 있습니다. 이제 대양은 미래 자원의 보고이면서 식량의 보고이자 우리 삶의 안식처입니다. 대양을 통하여 우리는 무한한 가능성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잠수는 해양 산업의 가장 원초적인 기술로 없어서 안 되는 약방의 감초 같은 존재입니다. 사)대한잠수협회는 이러한 잠수 기술을 보급함으로 대양 세계의 길로 여러분을 안전하고 즐겁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융복합적인 기술이 접목되어 있는 잠수기술을 익힘으로 더 큰 세계에서 여러분의 포부를 펼치시기를 바라면서 사)한국잠수협회가 여러분의 가는 길에 늘 동행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단법인 대한잠수협회장 신 희 준